본문 바로가기

Albums/Rock

Foster The People의 Torches(2011)

이 밴드의 이름은 Mark Foster라는 밴드의 보컬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원래 이름도 Foster & The People이었지만, 사람들이 이름을 착각해서 Foster The People로 부르는 바람에 바꾸게 되었다고 하네요.
밴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Mark Foster는 힙합, 일렉트로닉, 몽환적인, 클래식 피아노 곡의 느낌까지 모두 총괄하는 곡을 만들고 싶었고, 6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일렉트로닉과 락의낌을 합한 Kasabian같은 밴드가 있었지만 Foster The People의 음악은 그에 비해서 훨씬 더 혁신적인 경지에 올랐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런 혁신적인 느낌을 가지고 히트를 친 이들의 곡이 바로 Pumped Up Kicks입니다. Billboard Hot 100차트에서 인디밴드치고는 정말 높은 순위인 3위까지 올랐던 곡입니다. 2010년 1월 이들의 블로그에 무료 다운로드로 곡을 올리면서 이 엄청난 히트의 역사(?)는 시작됩니다. 그 곡을 들은 한 잡지가 그 곡을 온라인 광고에 쓰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되고 레이블들의 관심까지 사면서 워너 브라더스, 애틀란틱, 콜럼비아, 유니버설 리퍼블릭 등의 미국 메이저 레이블로 부터 제안을 받고 콜럼비아 산하의 회사와 계악을 하기에 이름니다. Mark Foster의 6년 고생을 한 방에 보상받은 샘이 되었죠. 
Pumped Up Kicks의 히트가 진행 중일 때 이 앨범 Torches가 5월 발매되었습니다. 비록 몇몇 곳을 제외한 대부분의 방송국, 잡지에서 좋지 않은 평을 받았지만 제 귀에는 쏙쏙 들어오는 앨범입니다.
 "Pumped Up Kicks" (Gossip Girl, The Vampire Diaries, Friends with Benefits, Entourage), "Houdini" (Gossip Girl); "Helena Beat" (The Vampire Diaries); "Don't Stop (Color on the Walls)" (Suits, Nissan Motors commercial); and "Call It What You Want" (FIFA 12). 앨범 속의 곡들이 라이센스 받은 리스트입니다 관계자도 한 앨범 속에서 이렇게 많은 라이센스를 받은 경우는 거희 보지 못했다고 할 정도로 쓰였죠

Torches



앨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이래도 되는겁니까 진짜?? 저는 한 세번 듣고 바로 앨범 구매해버렸습니다. 1,2번 강추 트랙이고요 추천트랙은 9,10,보너스 트랙을 제외한 전곡입니다. Best Buy Edition이라는 버전의 앨범에만 추가된 두 곡이 좋은데 아쉽게도 국내에선 앨범을 구할 수 없는듯 싶네요ㅠㅠ

1. Helena Beat 


2. Pumped Up Kicks


3. Call It What You Want


4. Don't Stop (Color On The Walls)


5. Waste


6. I Would Do Anything For You


7. Houldini


8. Life On Nickel


9. Miss You


10. Warrant


Bonus Track

11. Broken Jaw


Best Buy Exclusive Edition

11. Love


12. Chin Music for the Unexpected Hero